The Beasts

야수족





 거대한 숲 혜음 慧陰 Hye-um 에 은거하고 살아가는 종족. 현재 수장은 이샤크 Ishak.

 스스로는 아훌족이라고 부른다. 각기 크기는 다르지만 대체로 털 덮인 거대한 야수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인간의 모습을 취할 수도 있다. 자신들의 크기가 일상생활에 적합하지 않음을 알아 평소에는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다가 필요에 따라 본모습으로 돌아간다. 본능을 따르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지만 지능이 높아서인지 자기제어 또한 수월하다. 굳이 야수의 모습을 하지 않더라도 신체적 조건이 매우 좋아 평범한 인간 정도는 한 손으로 가볍게 없앨 수 있다. 언어는 인간의 언어를 사용하나 소리내서 정확한 "소통"을 한 역사는 그리 길지 않아, 자기들끼리는 으르렁거림이나 하울링 등 동물의 소리로 대부분의 소통이 이루어진다. 문자는 펜게 Penghe 문자.

 수장에게 아버지 혹은 어머니라고 부른다. 그들이 자신의 영역 밖으로 나오는 일은 흔치 않으며, 함부로 침범한 이종에 대해서는 대체로 가혹한 처분을 내린다. 단결력이 매우 높아 집단에서 쫓겨난 경우와 개인적인 먹잇감 사냥을 제외하고는 거의 단체로 움직인다. 타당한 이유 없이는 신에게 협력하지 않는다. 믿는 것이 있다면 오로지 자연뿐인 종족. 지도자 아래로 매우 평등하다.

 기본적으로 자연과 어울려 사는 종족이므로 흙이나 곤충 등에 대해 자연스럽게 여겨 제 몸에 묻거나 타고 오르는 것을 신경쓰지 않으며 숲의 생물 또한 그들을 숲의 일부분으로 여긴다. 본모습은 야수이지만 자신들 기준의 예의가 정확하게 잡혀 있어, 청결을 위해서 자연 온천을 계속해서 방문한다거나 지혜로운 이에 대해서는 종족을 뛰어넘어 존경하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 Charm / Nao +

 야수족 중에서는 초자연적인 능력을 가진 이들이 꽤 존재하는데, 이들을 가리켜 챰 斬 Charm 이라고 한다. 챰의 발현은 야수족을 낳은 시초가 자연의 어머니라는 그들의 설화와 맞물린다.

 챰은 하나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능력이 없는 다른 이에게 "개방"함으로써 다른 이가 자신의 능력을 사용하도록 허락한다. 챰이 개방을 거둘 때까지는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개방은 주는 이와 쓰는 이 모두 동의한 상태이기만 하면 가능. 개인적인 훈련으로 컨트롤에 능숙해지거나 더 우수해질 수 있다.

 이와 별개로 드물게 나타나는 나오 拏烏 Nao 는 능력을 증폭시킨다. 이들의 개방은 "유대"라고 불리며, 챰 뿐만 아니라 개인 역량에 따라서는 신까지도 능력 증폭을 가능하게 한다. 대신 유대를 이은 시간이 길어지거나 회복할 시간 없이 과한 능력 사용을 이어가면 행동 불능 상태가 된다. 이전에 신족과의 대립으로 인해 나오들이 대거 피해를 본 일이 있어 챰과 나오 모두에게 충분한 주의가 요구되는 일.


 능력을 쉬지 않고 오랜 시간 사용할 경우 마치 크랙클이나 나무줄기와도 같은 검은 문양이 손과 발 끝에서부터 착색이 되어 온 몸으로 퍼져가는데, 이것이 전신을 덮었을 때는 '그림자'가 되어 사라져버린다. 야수족은 이렇게 사라진 이들이 숲의 그림자 그 자체가 되어 자신들을 지켜준다고 믿는다. 본래는 문양이 천천히 사라질 때까지 능력을 사용하지 않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이라 여겼으나, 근래에는 수장이 데려온 '뱀의 아이'의 치유력으로 빠른 회복이 가능해졌다.

 이는 문명을 제대로 갖추지 못하고 능력을 분별 없이 사용하며 그저 살육에만 관심을 가졌던 고대의 야수족이 그들의 '자연의 어머니'에게 저주를 받은 것이라는 이야기가 내려온다. 또한 이 저주는 미래에 뱀의 아이가 풀어줄 수 있다는 전설까지도.



+ Guide +

- 동양:서양 2:3 혼합 비율. 문자는 서양에 가까우며 이외는 모두 동서양 혼합 형태의 부족.

- 이름과 호칭 등의 뜻은 모두 야수족의 고대언어로, 한자와 영문표기는 대부분 음 표기만을 위한 것이다.

- 타 종족에게 자기 이름의 뜻을 알려주는 것은 그들에게 있어 '정체성을 밝히는 것'으로, 동반자로 인정하겠다는 의미. 여기서 동반자라 함은 평생 안고 가는 가치(우정, 사랑 등)를 모두 포괄한다. 보통은 타 종족과 섞이지 않으므로 매우 드문 일이지만, 한번 이름의 뜻을 알려준 이상 그들은 동반자와의 약속이나 맹세를 절대 깨지 않는다.



'Profile > Beasts, Vip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뱀족  (0) 2016.09.04
2016. 7. 18. 01:50 · Profile/Beasts, Vipers · RSS   
         플라 개인홈 :)
의 덧글이 달렸습니다 · 여닫기